당신의 사랑 나눔으로 세상의 희망이 켜져갑니다.

공동인증서 사용안내

공동인증서 발급신청-> 번호 및 코드 부여받음 -> 발급기관 홈페이지접속 -> 공동인증서 발급 -> 공동인증서 이용
  • 01

    발급기관에 공동인증서 발급신청

    공동인증서 신청을 희망하는 사용자(법인/개인)는 공인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. (신원확인 서류제출)
  • 02

    발급기관에서 참조번호 및 인가코드 부여 받음

   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기관에서는 공동인증서 발급신청자의 신원을 확인한 후,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 확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.
  • 03

    발급기관 홈페이지 접속

   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공인인증기관 또는 등록대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.
  • 04

    공동인증서 발급

   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생성됩니다. 공동인증서는 사용자컴퓨터의 저장매체(하드디스크,USB,플로피디스크 등)에 저장됩니다. 공동인증서를 발급 할 때 공동인증서 암호를 지정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곡 기억하셔야 합니다. 공동인증서 암호는 추후 공동인증서 이용 시에 사용됩니다.
  • 05

    홈페이지 접속

    공동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기증희망 등록을 합니다